posted by 우꺄꺄 2009. 10. 16. 02:29



감독 : 이시야마 타카아키
제작 : 매드하우스 (일본)
장르 : 판타지
구분 : TV 시리즈 (2006년)

[참여내용 : 레이아웃 / 원화]




매드하우스에서 제작한 애니로..저연령층 대상 애니메이션입니다..

뒤마의 소설 '삼총사'를 비롯해서 '빨간망토',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등
각종 동화에서 나오는
등장인물들을 차용한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원제목의 '赤ずきん(아카즈킨)'이라는건 '빨간두건'또는 '빨간모자'로 번역이 가능하겠죠..^^


'소타'라는 현실세계의 특별한 힘을 가진 소년이
 어쩌다 판타지 세계에 오면서 악의 무리로 부터

받는 공격을 판타지 세계의 친구들과 헤쳐나간다는 흔하디 흔한 판타지류 스토리..


2005년경에 OVA로 이미 '매드하우스'에서 제작이 된 바 있지요..

OVA는 전형적인 '매드하우스'의 연출스타일과 그림스타일의 고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나
역시 TV시리즈에서는 TV시리즈스러운? 퀄리티만을 가졌을 뿐이네요..^^;
(뿐만아니라 작붕이 아주 심각하다지요..-_-;)


TV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판타지게임 캐릭터처럼 디자인설정은 엄청난 디테일을 가지고 있어서
일견 간단해 보이면서도 실제로 그리기 시작하면 매우 까다롭고 짜증나는 작화스타일이예요..
화면상에선 이상하게도 그게 그닥 드러나지 않는다는게 신기할정도입니다만..ㅎㅎ;

작화하는 사람입장에서 고급작품이 아니면서도
소소한 디테일이 많은 작품처럼 황당한건 없다랄까요..ㅎㅎ;

하지만 캐릭터 설정은 고급스럽고 좋은 느낌입니다..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했다는 데서..역시 1편을 보다가 내용이 시시해서 무시했지만..
나중에 다른분의 감상후기를 보니 후반부에 밝혀지는 어마어마한 비밀과 탄탄한 막강스토리에
어른들에게도 강추한다는 평이 많은 걸 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애니일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어디까지나 취향문제겠지만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