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우꺄꺄 2009. 9. 17. 04:27
레오팔레스..라는 일본의 임대주택에 방을 고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처음이신 분들에게 알려드릴께요..

레오팔레스를 얻기로 맘을 먹으신 분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얻으셔야 하기때문에 미리 가서 내가 살 집을 직접 볼수가 없습니다..

저희도 작년에 살던 레오팔레스를 얻을때 웹서핑과 작은 팜플렛 쪼가리에
의존할수밖엔 없었어요..(그게 어쩔수 없는 현실이죠..^^)

이제 벌써 9월이고 일본어학교 10월학기가 한달도 안남았는데..
혹시 아직 방을 얻지 못해 안절부절 못하는 분이 계시는건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일단 방들을 살펴보시려면
http://www.leopalace21.com 을 들어가봅니다..




그럼 이런 페이지가 열리겠지요..

방을 찾는 방법에는 6가지가 있는데..
우선 녹색글씨의 지역 찾는 법과
전철노선으로 찾는 법
키워드로 찾는 법
지도로 찾는 법
학교명으로 찾는 법
소요시간으로 찾는 법
 
이렇게 있어요..^^

일단 저는 범위(지역)으로 찾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하지만 익숙해지면 전철노선이나 지도로 찾는 법이 가장 좋은거 같아요..


하늘색 버튼의 관동지방을 클릭해 봅니다..



그리고 일단 예를 들어 도쿄도를 누릅니다..




그럼 도쿄도에 속한 지역이 나옵니다..
도쿄 23구와 근방의 시단위까지 나오지요..

내가 다닐 학교나 회사의 위치랑 가장 가까운 지역을 체크하고
아래의 오렌지색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럼 리스트가 주욱 나옵니다..
페이지 왼쪽에 상세조건을 기입하는 곳이 있는데
처음엔 기입하지말고 일단 찬찬히 보세요..^^
그닥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구요..

그 다음 익숙해지면 일단 조건들에 체크를 해봅니다..
도보15분 이내라던가 신축이라던가.1K라던가 등등 있어요..


리스트를 주욱 보면서 전철역부터의 소요시간과 방넓이와 건축일을 살핍니다..
일본은 전철 환승할때도 돈이 들기때문에 전철노선이 어느건지도 아주 중요하지요..

일단 예를 들어 살피는 거라 저는 가장 하단의 집을 클릭해보겠습니다..
2006년 7월건축이라 새거고 바로 윗집보다 약간 크네요..^^;




그럼 이렇게 페이지가 열리는데..
위에 상세 주소도 나오죠..

나중에 이집의 위치와 주변환경을 알고 싶으면
구글어스에서 저 주소를 쳐서 찾아가 보도록 하세요..^^

비고 란에 보면 욕실과 화장실이 분리되어있다던가 로프트구조라던가 가구가 있다던가
인터폰이라던가 도시가스라던가 에어컨설치여부 기타등등이 파랗게 표시되어있어요..

일단 맨오른쪽의 단면도를 클릭하면..




이렇게 단면도가 나옵니다..
로프트가 있는 방이네요..^^





간략히 집주변의 사진이 두세컷 나오는데..
버스정류장 옆이네요..-_-;
(좀 시끄럽겠네요..ㅎㅎ)



건물 앞쪽 외관도 나오고..




건물과 주차장의 전반적인 주변구조와..




각 방의 위치등이 나옵니다..




하단으로 주욱 내리면..
임대금액이 나오는데..

레오팔레스는 일단 먼슬리개념으로 많이들 빌리시죠..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단위(일시불선입금)으로 많이들 빌리는데..
위에 빨간 표를 보면 일반임대도 할수 있습니다..

매달 관리비와 야칭과 처음 입주시 레이킹1달분이 필요하네요..
(먼슬리보다는 살짝 저렴하네요..^^)
-하지만 매달야칭은 관리비도 따로 나가고 각종공과금도 따로 내셔야 합니다..


파란박스를 보시면..
30일 빌리는 금액과 12달 빌리는 금액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걸 볼수 있어요..
12달 빌리는 금액을 12로 나누면 30일 한달 빌리는 것보다 훨씬 절약이죠..
심지어는 9달 빌리는 것보다 12달 빌리는 총 금액이 더 저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일단 12달을 빌려서 룸매이트를 얻어 살거나..
예를 들어 3달 살고 중간에 이사를 가고 싶으면 나머지 9달치의
돈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하는건 일단 금지사항인데 다들 그냥 이렇게들 하시지요..ㅎㅎ) 




홈페이지 메뉴 상단 가장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문의하는 곳이 있는데..
한국어 대응도 합니다만..한국에서 전화를 하면 국제요금이 되겠네요..ㅎㅎ

대신 한국에서 업무를 해주는 곳이 있어요..^^

한국 레오팔레스 홈페이지 http://www.leopalace21.co.kr
레오팔레스 다음카페 http://cafe.daum.net/leopalace21


일단 홈페이지 꼼꼼히 살피셔서 적당한 집을 몇개 정한다음
위의 두곳중 아무곳에 문의하셔도 되지만..
위치 좋고 가격 적당하고 좋은 집은 바로바로 나간다는 거..;;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레오팔레스는 대부분 전철역과 아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ㅠ..ㅠ
신축일수록 멀리 떨어져 있고 전철역과 5분이내거리의 좋은 집을 얻을수 있으면
거의 횡재라고 할수 있습니다..^^;


+++


덧붙여 아래의 사진은 저희가 기치죠지에서 살던 레오팔레스 구글 사진이예요..^^
일반걸음으로 걸으면 도보20분..-_-
열나 빨리 걸으면 15분..걸렸더랬어요..;;

대신 역까지 걷는 동안 중간에 이노카시라공원을 가로지를수가 있어서
늘 산책하는 기분이 들어서 지루하지는 않았어요..^^



저 맨위에 빨간 전철역이 츄오센 기치죠지역..
그 밑에 이노카시라공원이 있고..
중간에서 살짝 아래 노란동그라미가 저희가 살던 레오팔레스..ㅎㅎ;
(여기 사셨던 분 계실려나..ㅎㅎ)




확대해보면 양쪽에 학교가 있습니다..ㅎㅎ





죠기 네모친 곳 1층에 살았어요..ㅎㅎㅎ

전철역에서 먼것만 빼고는 정말 조용하고 이쁘고 좋은 동네였습니다..

구글로 이렇게 찾아보면 주변에 상점이라던가 마트라던가
식당이라던가 편의점등을 알수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레오팔레스의 장단점(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