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우꺄꺄 2009. 11. 14. 04:39

작년 12월 JLPT볼때 1급문법 제가 정리했던 엑셀파일이예요..^^
(혹시 도움이 되실 분들이 계실까해서 올려요..)

(부분예제)





저는 직업상 1급 자격증같은게 별로 필요가 없어서 사실 시험을 볼 생각이 없었는데..
작년 어학교 다닐때 어학교에서 단체로 수험신청을 받는데 다른 아이들 모두 신청을 하길래..
혼자 빠질수 없어서 덩달아서 신청을 했었답니다..;;


근데 회사도 다니고 있었기때문에 공부할 시간은 없고..
어학교에서 1급 문법 수강을 들어도 외워지기는 커녕 도대체 너무 어려워서
머리에 들어오지도 않아서 시험보기 몇일전에 전철로 오가며 그냥 눈에라도 담아가려고
벼락치기 하는 심정으로 A4 한면에 딱 인쇄될 사이즈로 추려서 엑셀파일로 정리해놨던 거예요..

일본어학교에서 1급문법 수강시간에 나눠줬던 프린트를 몽땅 추려 집어넣었답니다..ㅎㅎ;
그 프린트들은 선생님들이 문법책 1권을 차례차례 프린트해서 수업했던 내용들이랍니다..^^

제대로 공부할 시간이 없었는데..인쇄해서 조그맣게 접어서 지갑에 넣어가지고 다니며 
몇번 보고나서 문법 그리 어렵지 않게 시험봤네요..휴우..

작년 겨울 저랑 신랑이랑 둘다 JLPT 1급 합격했었어요..^^
저야 한국에서 조금 공부는 했었다고는 해도 신랑은 일본어 히라가나만 외우고 4월 학기로 일본와서
초급부터 어학교 열심히 8달 다니며.. 공부 열심히해서 1급 시험봤는데.. 합격했네요..^^

뭐..시험이니까요..-_-;
(시험공부는 요령이 필요한 넘이라..^^;)
-어학에 있어서 가장 큰 과제는 시험이 아니라 역시 회화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1급문법 일본인들에게 보여주면..이런 문법들은 일상생활에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ㅎㅎ
아닌게 아니라 1급문법은 아주아주 간간히 들려오는데다 뉴스같은거나 봐야 몇번 나오니까요..^^
그래도 공부해놓으면 도움은 되는거니까 일단 공부는 하고 봐야겠지요..ㅎㅎ;


하지만,굉장히 많은 양의 문법을 개인적으로 초심플하게 정리한 것이기때문에..
이걸 보면서 구체적으로 예문도 공부하시고 하셔야 할거예요..^^;

구성은 위 이미지의 부분예제와 같이 굉장히 짧은 예문과 함께 문법만의 개인번역입니다..
비슷한 넘들이 너무 많아서 집중해서 외우셔야 해요..^^;
(칼라로 인쇄하시면 더 보기 편합니다..)


단 이건 어디까지나 비상시를 대비한 '벼락치기용'..임을 다시 한번 밝혀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