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우꺄꺄 2013. 12. 19. 10:30

 이번에 재단한 조각들을 잇는 작업도 이제 슬슬 끝나가네요..

밀려버린 지난장의 옷을 늦게서야 완성하느라 헐레벌떡입니다..

 

그나마도 겨울원단인 울테리로 만드는 옷이라 지금 만들고 있지..

같이 구입한 울터치TR이나 CP피치워싱같은건 봄에나 만들듯..^^;;

 

 

수정버전 수치 그대로 적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냅단추가 달린 옷보다 단추가 달린 옷을 좋아해서..

첨엔 단추를 달려고 했는데..

 

역시나 어울리는 단추수급에 능력적 문제가 있어서..ㅋ

그냥 혹시나 해서 2셋트 함께 구입해놓았던 스냅단추를 달았어요..

 

앞단이 넓은 폭인데 하이넥으로 단추를 모두 잠갔을때..

안쪽으로 들어가는 단이 늘어지는것 같아서

안쪽에도 스냅 달아주었구요..

 

 

 

 스냅단추 넉넉히 있는 김에 앞단엔 5개의 단추를 달았습니다..

 

 

 

단추를 모두 채웠을때 밑단이 벌어지면서 다리가 보이는게 싫어서..

이렇게 아주 살짝 겹쳐질 정도로 달아주었습니다..ㅎㅎ;

 

 

 

 포켓은 패턴의 원래 위치에 달아주었는데..

달고 나서 보니 좀 윗쪽으로 달린것 같아요..

 

아무래도 원본 숏길이의 코트에는 이 위치가 좋은데..

롱코트로 만들때는 살짝 내려주는것도 밸런스상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다시달기 귀찮아서 그냥 두렵니다..^^;;

 

 

 

허리밸트가 있는 코트를 만들때는

주로 밸트고리를 만들어서 달아주었는데..

이번에 실고리를 처음 해봤어요..

 

저는 실8겹으로 만들었습니다..

 

 

 

안감이 없다보니..안쪽 시접처리를 해야하는데 가름솔을 해서 눌러박아주면..

시접을 뒤집으면서 겉감쪽이 보이니까..눈에 넘 띄어서..

 

펄럭여도 깔끔해보이라고 한겹의 시접을 반으로 자르고..

쌈솔처럼 남은 시접을 덮어서 눌러박아줬습니다..

 

 어깨시접만 가름솔로 해줬어요..^^

 

 

 

 뒷판은 절개없이 갔구요..

 

 

 

 어찌보면 참으로 정형화되어 있지 않은 디자인이라..

어떻게 입는게 좋은지..이리저리 고민이 되었어요..ㅎㅎ

 

 

 

 이리저리 만지다가..

카라를 이런 모양으로 접어봤는데..

단정하게 입고 싶을때 좋을것 같아요..ㅎ

 

 

++

 

 

이번에 유래없이 착샷이 많습니다..-_-;

 

그만큼 이 코트는 입는 사람이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유니크한 코트이지 싶습니다..;;;

 

(입기가 무지 두려워지지 말입니다..ㄷㄷ)

 

 

멋낼줄 모르는 인간이..

멋쟁이들 입는 코트 만들어놓고..참 애쓴다..

생각하며 봐주시기 바랍니다..-_-;

 

 

 

첫번째 두번째 스냅만 닫고..

허리밸트는 뒤로..ㅎㅎ;

 

 

 

두번째 스냅만 닫고..카라를 뒤집뒤집..;;

 

 

 

하이넥은 입이 가려지네요..ㄷㄷ

 

화장하고 입으면 뭍을까봐 안절부절할것 같아요..

(지금은 맨얼굴이라 맘껏..ㅎㅎ)

 

 

 

 첫번째 스냅만 열어 카라를 접고..

모든 단추를 닫고 허리밸트는 뒤로..

 

참..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팔뚝부분의 소매통이 저에겐 좀 넓은 느낌이예요..

 

조금만 더 슬림하게 만지면 괜찮을것 같지만..

소매시접도 모두 쌈솔 들어갔기때문에

수정하기 귀찮아서 이것도 그냥 둡니다..^^;

 

 

 

허리밸트를 앞쪽으로..ㅎㅎ

 

이게 이 코트로 입을수 있는

가장  단정한 스타일일듯합니다..

 

 

 

 밸트를 묶어주고 뒷쪽에 주름이 조로록 지는 모습이 맘에 들더라구요..^^

 

 

 

첫번째 두번째 단추를 풀어서 카라를 활짝 펼져주면 이렇게..ㅎㅎ

 

 

 

 그밖에..자유스럽게 이렇게 풀어헤치고..

멋진척 입어줄수도 있겠지요..

 

밸트는 허리뒤로 리본입니다..ㅎㅎ

 

 

 

급기야 밸트까지 풀어헤쳐버리면..

 

이 코트로 입어줄수 있는..최대로 풀어진 모습..

막입어도 멋있는..멋좀 낸다 싶은 사람들이 입는다는..

그런 멋진 모습이 나옵니다..ㅋ

 

 

어떤 스타일이 제일 괜찮아 보이시나요..ㅎㅎ

 

 

 

패턴+원단 [조이오브메이킹]

 

 

 

'Sewing > woma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모분또 롱티셔츠  (0) 2014.02.05
엄마 와인 티셔츠  (5) 2014.01.10
엄마 레이스 패딩  (6) 2014.01.07
울테리 큐롯반바지  (2) 2013.12.22
울테리 라운드재킷  (2) 2013.12.22
DKNYst 폴라 튜닉  (4) 2013.12.16
앞뒤겸용 롱스웨터+팔토시  (4) 2013.12.12
니트 폴라 롱스웨터  (6) 2013.12.11
리넨 시보리 7부바지  (2) 2013.08.09
아방가르드 큐롯팬츠  (8) 201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