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우꺄꺄 2013. 10. 30. 16:27

 

얼마전에 필요한 동영상을 찾으러 유투브에 들어갔다가.. 

 

2010년 보그 니팅 홀리데이에 소개된 이 카울을 보게 되었는데..

심플하니 나름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델이 예뻐서..잘 어울리니 더 괜찮아 보였을수도 있지만 말이죠..ㅎㅎ

 

 

마침..제작년에 넥워머 뜨려고 사두고 묵히고 묵히던..

소노모노 극태사가 7볼이 있어서..

어떻게든 올해는 만들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제가 저 모델처럼 카울로 쓰고 다닐건 아니고..;;;

숄겸 넥워머로 사용할 용도로..이걸 떠보기로 했어요..

 

 

원통형으로 떠올라가는..초심플한 스타일로..

뜨기도 몹시 쉽고 말입니다..ㅎㅎ;

 

 

 

 

 

근데 얼마전부터 꽂혀있던게..

 

안과 겉이 돌려진..즉 한번만 꼬여져있는..

무한일주..뫼비우스형 넥워머였어요..ㅎㅎ

 

그것도 길~게 뜬후 양끝을 꾀매서 잇는게 아니라..

이음선이 없도록 깔끔하게..아예 원통형으로

떠올라가는 뫼비우스 넥워머였지요..

 

뭐..이렇게 하면 되겠지..싶은 생각에..

무작정 일반 원통형 뜨기로 뜨기 시작하되..

바늘을 한번 돌려서 떠올라가 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조금 뜨다가 보니..

 

 

어라..?

 

난 한번만 꼬아줄 생각이었는데..

두번 꼬아진 듯한 느낌..?

 

거참..희안하네..싶은 생각에..

다 풀고 다시 조심스럽게 한번만 꼬아지게..

돌려서 뜬다고 떴는데..

 

다시 두번 꼬아진..-_-a

 

 

이건 아니다..싶은 생각에..방법을 검색을 하다가..

찾은게 유투브의 위 영상이었습니다..

 

 

한번만 꼬아져서 뫼비우스로 돌아가는 원통형 띠를

만들수 있는 코잡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물론 이 방법을 사용하기엔..

줄이긴~줄바늘이 필요하겠지요..^^;

 

 

 

 

그렇게 해서 완성한 뫼비우스 넥워머예요..

 

겉뜨기5단 안뜨기5단이 번갈아 있어서..

밭고랑처럼 볼륨을 만들어 주는 스타일이예요..^^ 

 

 

 

 

 

 

 

느슨하게 짜여진 이 밭고랑같은..

뜨기덕분에 상하 신축성이 좋아서..

어깨를 덮고 숄처럼 이렇게 두르기도 좋아요..^^

 

 

 

넥워머로 하면..이미 한번 꼬아져있는 것이..

두번 꽈지기때문에 모양이 좀더 그럴듯하게 꼬아지는데요..

 

숄도 하게 폭을 좀 넓게 하고 싶은데..실이 7타래밖에 없어서..

코를 150코 정도만 잡았는데..20코정도 더 잡아줬으면..

좀더 느슨해지면서 편한 느낌 들었을것도 같아요..

 

한볼만 더 있었어도..ㅎㅎ;;;

 

 

 

이건 뜨기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때 모양인데..

 

하단에 한번 안과 밖이 꼬아진게 보이죠..^^

 

뫼비우스 뜨기는..특이하게도

그림처럼 파란 화살표 방향으로 동시에 진행해요..

 

 

보통 밑에서 위로 떠올라가거나..

위에서 밑으로 내려주거나 하는 등..한방향 진행인데..

 

뫼비우스 뜨기는 가운데 선에서 시작해서..위아래로 넓어지게 되어요..

 

 

따라서 150코를 잡았다고 해서..

150코 뜨면 한바퀴의 완성이 아니라..

300코를 떠야 한바퀴의 완성이 되네요..

 

 

 

그래서..저처럼 5단에 한번씩 무늬의 변형이 생기거나 할때는..

꼭 시작하는 지점에 링마커를 끼워주지 않으면..

어디서 바꿔줘야할지 몰라서 뜨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꼭 끼우고 떠야하는 상황이 되네요..^^

 

 

 

초 심플한 넥워머 한개 떠놓고..

말이 너무 장황했는데..

 

혹시..저처럼 뫼비우스 뜨기에 궁금하신 분이 계실까 싶어서..

이렇쿵 저렇쿵 말을 넣어봤습니다..^^

 

 

참고로..

이 넥워머 뜨기는..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코잡아서 2단정도 떠주는게 나름 힘들구요..

중간은 뭐 보통이라 쉬운데..뒤로 가서 넥워머의 볼륨이 커질수록..

한번 꼬아져있어서 가운데 여유공간이 좁으니..그게 좀 힘드네요..ㅋ

 

하지만 나름 재미있는 뜨기였습니다..^^

 

 

 

+++

 

 

사용실[ 하마나카 소노모노 극태사 40g]-7볼

사용바늘 [줄바늘 15호(6.6mm)-120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