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우꺄꺄 2009. 9. 9. 02:20



감독 : 카쿠도 히로유키

제작 : OLM TEAM IWASA (일본)
구분 : TV 시리즈 (2006년)

참여내용 : 레이아웃 / 원화




혹시 반프레스토의 <슈퍼로봇대전>이라는 게임을 해본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플스용 게임이었는데..)

전??
물론....해봤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게임은 마징가.겟타로보.건담.마크로스 시리즈등..
이름만 들어도 알수 있는 유명한 로봇들이 등장하여..
맘에 드는 로봇을 선택해서 다른 로봇들과 싸움을 시킬수 있는..
일종의 대전게임이지요..

지금 기억에 양면 분할된 답답한 화면 구성을 빼고는 나름 재미있는 게임이었던 것 같네요..
대전게임이 그렇듯이..사람가지고 싸우는걸 로봇으로 바꾸어 싸우는 것일뿐..

다만 다른건..무기가..로봇들이 사용하는 무기라는 것이겠지요..?



암튼..그 게임은 그 게임이고..같은 이름의 애니메이션화는..
2005년에 제작이 되었는데..그때는 3부작의 OVA로 나왔었지요..



원래 메카물은 좋아하지 않지만 어쨋든 TV시리즈 작화를 하게 되었는데
설정이 너무나 부족하게 왔었어요..
콕크핏 설정부터 시작해서 로봇들..캐릭터들..
쑥쑥 빠진 설정으로 뭘 하라는 건지..;;

그래서 할수 없이..이전 제작된 OVA를 참고 삼아 보게 되었는데..
뭐 역시 일본의 로봇물다운 나름 박진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ㅎㅎ

내용은 뭔지..통..-_-;;



당연한 이야기겠지만..이 TV시리즈는..
OVA보다는 다소 가벼워진 작화와..연출인 듯하고..
로봇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내용만 보면 될듯하지요..;;

하지만 TV시리즈의 내용도 잼있는지는 안봐서 모르겠네요..^^;
이것도 작화를 한것이지만 별로 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네요..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