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우꺄꺄 2009. 8. 31. 10:00
가마쿠라에 놀러갔다가 너무 이쁘고 신기한 꽃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왔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꽃이름을 알수가 없네요..

처음보는 꽃이어서 한국에는 없는 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만약 있는데 내가 모르는 거라면 이 꽃 이름은 무엇인지 참 궁금합니다..

과연 일본에만 있는 꽃인지도 궁금하고..


(사진만으로는 아무리 애를 써도 웹에서도 꽃이름을 찾아내기가 너무 힘이 드니..-_-;)




수국처럼 다발로 꽃이 모여서 피는데..
다른점은 이처럼 안쪽과 바깥쪽꽃의 색이 다르다는 것이고..
바깥쪽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서 안쪽으로 피어나간다는 것입니다..

꽃봉오리의 모양이 리본모양이라 너무 귀엽고..
특히 꽃의 전체적인 색상의 조화가 사랑스럽네요..






안쪽의 봉오리마져 모두 열리게 되면
그 자체로 이렇게 소담스러운 한다발의 꽃다발이 되지요..^^



ps. 혹시 꽃이름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드디어 꽃이름을 알아냈습니다..ㅎㅎㅎ

일본 사진사이트를 돌다가 우연히 이 꽃을 봤는데 그곳에서
이름을 알아냈습니다..ㅎㅎㅎ

꽃이름은 '란타나'라고 하네요..
중남미가 원산인 열대식물로서..
칠변화(七變花)라고도 해서 꽃색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곱번 변한다고도 하지요..^^
그래서 저렇게 이쁜 색의 꽃들이 한다발에 피어있나봅니다..^^

한국에서도 1900년대 초반에 들어와서 키우고 있는데..
정작 본산지인 아열대에서는 잡초취급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이렇게 이쁜 꽃을..@..@)

기회가 되면 꼭 키워보고 싶은 예쁜 꽃이네요..^^